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추천] 유료이미지 사이트 추천, 유토이미지

웹디자인을 하다보면, 상업적 이용 완전 무료인 pixabay나 출처를 남겨야하는 freepik 등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와 백터등을 충당하기엔 상당히 무리가 따르는 것을 느낄수 있다.

 

아무래도 stock 이미지랑은 퀄리티 자체가 다르고,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저작권 문제가 신경쓰이며, 또 가장 큰 문제는 내가 원하는 구도의 원하는 이미지가 잘 없다는점.

 

그래서 회사에 당당하게 유료 이미지 사이트 결제를 요구하기로 마음먹고 여러 이미지 사이트를 살펴보았다.

 

일단, 너무 비싸면 안됬다. 왜냐...난 일개 1년차 웹디자이너일 뿐이고...요구할수 있는것은 크지않고... 무엇보다 우리 사수님이 처음부터 허용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그리고 사용범위가 넓어야 했다. 우리 회사 홈페이지에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우리 회사에서 만들어주는 기업 홈페이지에도 사용될 이미지들이기 때문에, 이미지를 사용한 납품이 가능해야했다.

 

두가지 모두를 충족하는 사이트가 정말, 정말, 없었다. 조금 싼 제품이다 싶으면 납품이 되지 않는 자사용이고, 납품 가능한 경우엔 가격이 백단위를 훌쩍 뛰어넘어 버리고.

 

그래서 찾다가, 찾다가 발견한 사이트. 유토이미지!

 

 

일단 홈페이지 디자인 부터가 세련되어서 마음에 들었다. 유토의 서비스 소개를 보면, 이것저것 다 제외하고 일단 내가 가장 중점적으로 보았던 가격과 사용범위에 대한 설명이 있다. 가격 제도가 다양하며, 타사에 납품 허용 기준이 명확한 서비스라니 솔깃 했다.

 

 

 

 

서비스를 살펴보니, 흔히들 알고있는 기간을 정해서 그 기간동안 정해진 횟수만큼 이미지를 다운받아 사용하는 정액회원권이 있고, 1컷씩 이미지 구매하여 평생동안 사용하는 이미지팩과 플러스샵 (주로 외국 이미지인데, 플러스샵의 이미지는 정액 회원권 사용자는 이용 불가능하다) 이용권이 있었는데 우리회사는 정액 회원권이 목적이므로 정액 회원권을 살펴보았다.

 

첫째, 자사사용은 자사 작업물에만 사용 가능하니 패스.

둘째, 납품 및 외주제작에서 우리 회사는 중소기업 상대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므로 100인 이상이나 공공기관납품엔 해당되지 않으므로 제외. 그러므로 남는것은 비즈니스-A , 100인 미만 기업에 납품 가능한 이용권이었다.

 

한달에 100컷일지 12개월 54만원, 무제한 다운로드일시 12개월 63만원, 부가세 별도!

즉, 부가세를 포함한다면

 

한달 100컷 -> 12개월 59.4만원

무제한 -> 12개월 69.3만원

 

솔직히, 타 이미지 사이트와 비교했을때, 내가 더 저렴한 사이트를 찾지 못했는진 몰라도 솔직히 파격적인 가격이다. 콘텐츠 라이센스도 굉장히 폭넓은 편이라서 더 파격적이었다.

 

단순히 가격과 라이센스만 본건 아니었다. 새로 업데이트 되는 이미지가 많은지도 살펴보았고(이미 죽은 사이트라면 곤란하니), 다양한 콘텐츠 퀄리티도 확인해봤을때 다른 곳과 비교해서 떨어지지 않았다. 아, 물론 정액 회원권이 으례 그러하듯 물론 서비스 이용 기간이 지난 후에는 콘텐츠를 사용하면 안되었지만 이건 어느 곳이나 똑같았고.

 

그래서 망설임 없이 유토로 결정!

솔직히 나는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한것을 원했지만 사수님이 강력하게 어차피 100컷도 못쓸것이라고 주장하셔서 월 100컷 이용권을 선택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나는 굉장히 만족한다. 웹디자인 템플릿도 꽤 많이 올라와 있어서 정말 급할때는 템플릿을 이용해 메인 디자인을 해서 넘기기도 하였고, 전체적으로 이미지 퀄리티가 무료이미지를 사용할 때와는 비교할 수 없이 높아졌으니. 그래픽같은 경우에는 PSD파일을 올려주는 콘텐츠도 있어서 직접 수정해서 사용도 하고.

 

아직 다른 이미지 사이트는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큰 이변이 없는 한 우리 회사에서는 계속해서 유토 이미지를 사용하게 될것 같다. 만약, 아주만약, 내가 나중에 개인 사업자로 빠지게 된다 한다면 개인적으로 유토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기도 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