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5)
[추천] 유료이미지 사이트 추천, 유토이미지 웹디자인을 하다보면, 상업적 이용 완전 무료인 pixabay나 출처를 남겨야하는 freepik 등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와 백터등을 충당하기엔 상당히 무리가 따르는 것을 느낄수 있다. 아무래도 stock 이미지랑은 퀄리티 자체가 다르고,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저작권 문제가 신경쓰이며, 또 가장 큰 문제는 내가 원하는 구도의 원하는 이미지가 잘 없다는점. 그래서 회사에 당당하게 유료 이미지 사이트 결제를 요구하기로 마음먹고 여러 이미지 사이트를 살펴보았다. 일단, 너무 비싸면 안됬다. 왜냐...난 일개 1년차 웹디자이너일 뿐이고...요구할수 있는것은 크지않고... 무엇보다 우리 사수님이 처음부터 허용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그리고 사용범위가 넓어야 했다. 우리 회사 홈페이지에만 사용하는게 아니..
[Tip] PDF 파일 용량 줄이기, smallpdf 간혹가다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 (예를들어, 카달로그)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는 업체들이 있다. 그런데 PDF파일 용량을 보면.....하하..... 제일 용량이 큰 곳 중에는 400MB가 넘는곳도 있었다. ...우리회사에서 쓰는 호스팅으로는 어림도 없는 크기였다. 카달로그만 다운로드 받아도 좀있으면 트래픽 초과에 걸릴 삘. 그래서 PDF 크기를 확! 줄여주는 사이트를 찾다가 발견한 사이트, smallpdf. https://smallpdf.com/compress-pdf 사용법은 세상간단! 1. 중간에 Drop PDF here에 용량을 줄이기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드롭하거나, 저 부분을 클릭해서 파일을 선택한다. 2. 사이트에서 pdf파일을 uploading할때까지 기다린다. 참고로, 내가 올린 ..
css 속성 정렬 바꿔주기 나는 원래 CSS를 모든 속성마다 ENTER를 했다. 그래서 CSS 파일이 정말 끝도없이 길어졌다. 1000줄은 기본으로 넘어가곤 했다. 그래도 난 불편한지 몰랐다. 처음부터 그렇게 작성했으므로. 그러다가 우연한 기회에 반드시 css를 인라인으로 써달라는 홈페이지를 코딩하게 됬는데, 세상에! 신세계 아닌가. CSS를 띄어서 쓰면 각 속성 찾기에는 편할지 몰라도 코드 찾는게 좀 어려웠는데 인라인으로 쓰니 속성이 아무리 길어봤자 1-2줄이면 끝나니까 바로바로 찾을수 있어서 너무너무 편했다. 상대적으로 띄어서 쓰는것이 불편하게 느껴졌다. 처음에는 손에 익은 코딩 방법을 바꾸려니 조금 어색했는데, 이제는 잘 적응해서 CSS를 인라인으로 쓰면서 편하게 코딩하고있다. 문제는 내가 이전에 코딩해둔 CSS파일들. 죄다..
[Tip] 간편하게 파비콘 만들기, CONVERTICO admin버튼제작이나,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사진 보정, 파비콘 등등... 참 여러가지를 빼먹는 경우가 있었다. 그럴 때마다 작은것 하나하나까지 신경써야 한다고 혼이났다. 맨날 혼나는데...왜 맨날 까먹는것일까...8ㅅ8 그래도 요즘은 습관처럼 익숙해져서 알아서 하는것 같다. 하하^^ 파비콘, 즉 .ico 파일을 가장!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 1. http://convertico.com/ 에 접속한다. 2. 중간의 Drop your .png files here, or click to select them manuallty ! 가 보일것이다. 말 그대로, 저 네모 박스 위에 .ico로 변환하고픈 파일을 끌어다 놓거나, 저 부분을 클릭해서 파일 불러오기로 파일을 선택하면 된다. 3. 1초정도 기다린다. 4. ..
[포토샵] 필터 기능으로 화이트밸런스 조정하기 1. 화이트밸런스를 맞출 사진을 불러온다. 그리고 원본 레이어를 두고 레이어를 하나 복사. 2. Filter - Blur - Average 선택 -> 이 사진의 중간값으로 레이어가 채워진다. 3. Adjustment - Levels 선택. Levels 창에서 스포이드가 3개가 있는데, 그중 중간의 스포이드 선택. 4. 스포이드로 2번의 레이어를 클릭시, 알맞은 톤으로 화면 색상이 변경된다. 5. 레이어 창을 보고 가운데 레이어를 숨겨준다. -> 완성 ! 이렇게 간편하게 화이트밸런스를 맞출수 있다니 ! 물론 약간 어색한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가장 간편하게 수정 가능한듯. 출처 : http://dnfoto.net/22117171105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