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

(6)
CSS 폰트 아이콘 사이트 모음 http://fontawesome.io/icons/ http://cssicon.space/#/ - 여기는 cdn주소를 쓰는 방식이 아니라 아예 소스를 가져다 쓰는형식. http://ionicons.com/ https://material.io/icons/ 가장 잘 쓰는 것은 역시 fontawesome이지. cdn주소만 링크하면 수백개의 아이콘을 손쉽게 사용할수 있다. CSS 폰트로 제작되어서 색상을 바꾸는것이나 크기 조절도 매우 쉽다.
[기사] CSS의 7가지 단위 Korean (한국어) translation by June H Yeo (you can also view the original English article) 우리가 잘 알고 있는 CSS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쉽고 간단하지만 새로운 문제에 맞닥드리면 해결하기 어려워집니다. 웹은 항상 성장하고 있고, 새로운 해결법 역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웹 디자이너와 프론트 엔드 개발자로서 우리의 노하우를 활용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특별한 방법을 알면서,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더라도 언젠가 필요한 때가 오면 정확한 방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오늘, 저는 이전엔 알지 못했던 몇 가지의 CSS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몇몇 수치 단위들은 픽셀이나 em과 ..
아톰 에디터 단축키 모음 "F11" : 전체 화면으로 본다,"ctrl-," : 아톰 에디터 설정 화면을 연다,"ctrl-shift-n" : 아톰 에디터를 새로 열고 새 창을 생성한다,"ctrl-shift-w" : 아톰 에디터를 닫는다,"ctrl-shift-o" : 새 프로젝트 폴더를 연다."ctrl-o" : 파일을 연다,"ctrl-t" : 최근에 연 파일 목록을 보여준다,"ctrl-n" : 새 창을 생성한다,"ctrl-s" : 저장한다,"ctrl-shift-s" : 다른 이름으로 저장,"ctrl-w" : 창 닫기,"ctrl-z" : 실행 취소,"ctrl-y" : 재 실행,"ctrl-alt-i" : 개발 툴을 연다. "shift-delete" : 라인을 잘라낸다. 선택되었다면 그부분만 잘라내기,"ctrl-insert" : 라인을 ..
파워목업을 이용한 홈페이지 메인 스토리보드 작성 일전에 파워목업 프로그램에 대하여 블로그 포스팅 한 적이 있다. 그 포스팅을 하고 나서 파워목업측에 무료 라이센스를 요청 (* 이때, 포스팅한 주소와 자신의 영어 full name 을 같이 적어서 보내자 !) 해서 라이센스를 받아 정식판을 사용중이다. 이번에 새로 홈페이지 들어가는것에 대한 메인 스토리보드를 한번 작성해 보라고 하셔서, 제작해 보았다. 스토리보드라는걸 어떻게 작성하는지도 모르고 처음 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내 마음대로 했지만.... 손으로 대충 선만 쓱쓱 그리던때와 비교해서는 상당히 ! 고퀄리티가 되었다. 스토리 보드를 작성할 때 주의할점. 1. 이 스토리보드를 내가 아닌 다른사람이 보아도 어느 부분에 어떤 내용이 들어가는지 쉽게 파악하도록 제작 2. 필드 항목 작성. 게시판의 번호 / 제..
[링크] 홈페이지의 얼굴, 썸네일 이미지 설정 https://brunch.co.kr/@jiyeonsongofnt/11 홈페이지 url를 붙여넣어서 누군가에게 보낼때, 그 홈페이지에 대한 미리보기 ( 제목, 설명, 이미지 )가 나오는 경우를 본적 있을것이다. 당황스럽게 내 블로그는......내....얼굴...부분이... 확대되어 나오더라...8ㅅ8 이 이미지를 지정하는 방법 (meta 태그 사용법)에 대해 나와있는 글.
한글 폰트 import 모음 나는 보통 google font를 import 시켜서 사용한다. 영문 폰트와 한글폰트 모두. 트래픽 문제도 있지만, 일차적인 문제는 우리 사수님이 무조건 web font를 사용하시길 원하셔서....ㅎ_ㅎ 그중에서 내가 (최근들어) 제일 자주 쓰는것은 단연 Noto sans CJK kr ! 일전에는 나눔스퀘어나 나눔바른고딕 폰트를 애용했는데, 나눔바른고딕은 font weight를 bold로 줬을때 너무너무너무너무 안예뻐진다는 단점이 있었고 (심지어 부피도 커지더라. 줄바뀜현상 발견) 나눔 스퀘어는........ 처음에 봤을땐 참 예뻤는데 지금 봐서는 폰트가 좀 가볍다는 느낌이 들었다. noto sans는 구글과 어도비가 합작해서 만든 폰트로, 본고딕 이라고도 한다. 한글, 중국어, 일본어가 지원되므로 한국..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