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웹디자인, 웹 목업 프로그램 PowerMockup 파워목업

하나의 홈페이지를 웹디자인 할때, 목업, 즉 스케치 작업은 반드시 필요하다. 대략적으로 어느 위치에 무엇이 들어가고, 어떤 형식일지에 대해서 정해놓고 난 다음에 그 위치에 따라 포토샵 작업을 하는것이 훨씬 시간도 단축되고 작업 방향이 명확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는 대충 손으로 슥슥 그리고 보는 식이었는데, 나도 이제는 목업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가이드를 잡아놓으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 웹디자인 목업 프로그램을 검색해 보았다.

 

powermockup은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목업을 만들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그러니까, 파워포인트에 웹디자인 목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쉐이프 툴을 추가해 주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http://www.powermockup.com/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TRIAL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고, 파워목업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비디오도 확인할 수 있다. 일단은 손쉽게 트라이얼 버전을 다운받았다.

 

 

파워목업을 설치하고 나서 첫 화면! 오른쪽에 보면 못보던창이 하나 생겨있다. 이 부분에 웹디자인 목업에 사용할수 있는 다양한 쉐이프 툴이 존재한다. 위쪽에 보면 검색 창이 있는데, 저곳에 영어로 예를 들어 text, chart 등을 검색하면 그것에 맞는 쉐이프 툴을 추천해 주기도 한다.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단 웹 브라우저 창 모양이 너무 마음에 든다! ㅎㅎ 아직 Trial 버전이라 사용할수 있는 툴이 굉장히 한정적이지만, 라이센스를 구입하거나, 혹은 무료 라이센스를 신청해서 정식 버전을 사용한다면 정말 유용하게 목업에 사용할 수 있을것 같다.

 

* 블로그에 파워목업 관련 포스팅을 하고, 파워 목업 홈페이지에서 SUPPORT - CONTACT 에서 관리자에게 글 url과 함께 메일 주소를 남기면 1~3일후 무료 라이센스를 보내준다고 하니 꼭 참고하도록 하자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