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Tip] PDF 파일 용량 줄이기, smallpdf

 

간혹가다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 (예를들어, 카달로그)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는 업체들이 있다.

그런데 PDF파일 용량을 보면.....하하.....


제일 용량이 큰 곳 중에는 400MB가 넘는곳도 있었다.

 

...우리회사에서 쓰는 호스팅으로는 어림도 없는 크기였다. 카달로그만 다운로드 받아도 좀있으면 트래픽 초과에 걸릴 삘.

 

그래서 PDF 크기를 확! 줄여주는 사이트를 찾다가 발견한 사이트, smallpdf.

 

 

https://smallpdf.com/compress-pdf

 

사용법은 세상간단!

 

 

1. 중간에 Drop PDF here에 용량을 줄이기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드롭하거나, 저 부분을 클릭해서 파일을 선택한다.

 

2. 사이트에서 pdf파일을 uploading할때까지 기다린다. 참고로, 내가 올린 파일이 크면 클수록 uploading 속도는 노답으로 느리다...^^ 너무 오래걸려서 이거 혹시 멈춘거 아냐? 싶을때는,

 

 

이 부분에 상단에 보면 붉은색 선이 있을텐데, 이부분이 uploading이 얼마나 되는지를 나타낸다. 이 박스 가로 끝까지 붉은색이 채워져야 uploading이 끝나는것. 아주 가끔가다 한번씩 확인하면 붉은선이 점점 길어지는것을 볼수 있을것이다. 인내심 테스트와 비슷하므로 그냥 올려두고 왠만해서는 다른일 하면서 기다리기를 추천한다.

 

3. compressed 된 파일을 확인한다.

 

 

잘 읽어보면, 내가 처음에 올린 78.8MB의 파일이 2.87MB의 크기로 줄어들었음을 알수 있다. 하단의 Download File Now 부분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끝!

 

용량이 1/10 이상으로 작게 줄어들었는데도, 놀랍게도 화질 저하가 거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것같다. 언뜻 비교해봐도 원본과의 차이점이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화질저하 없이 간편하게 (시간은 오래걸리지만) pdf 파일 용량을 줄이려면 smallpdf 사이트 추천 !

728x90